트리 오브 세이비어 레티아리이(레티아리/Retiarii) 정보 (테섭 정보 및 데이터 정보) 트리오브세이비어


에서 예고했던 내용들이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 된 지 시간이 조금 흘렀습니다. 사실 금방 글을 쓸 생각이였는데 늦어져 버렸네요.

모든 글과 사진의 출처는 토스테스트니트입니다

-수정 내용이 생겼습니다. 밑의 링크 글을 먼저 읽고 와주세요.

- 수정 내용 2. 제가 npc검색을 원래는 해보고 쓰는데 이번에는 조금 급하게 쓰느라고 토스니트의 이미지 이름만 참조해서 카에실라라고 썼는데 카이킬리아(...)더군요.. 죄송합니다.. 다음부터는 꼭 확인하고 쓰겠습니다.

먼저 레티아리입니다.

레티아리이 - 신규 8랭크 전사계열 정규 클래스


레티아리이 마스터 카이킬리아(Caecilla)

레티아리이, 무르밀로 같은 검투사들은 결투장에서 관중들의 열혈한 지지를 받아요. 하지만 그 지지는 패배하는 순간 허무하게 무너지죠. 일생을 검투사로서 살면서 그런 모습을 많이 봤어요. 그래서 전 관중들의 열혈한 지지보다는 살아 남겠다는 일념으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신수의 날 이후로 모든 검투장이 폐쇄됐어요. 그래서 전 더 이상 검투사 일은 하지 않아도 될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언제 어떻게 어디서 몬스터와 마족에게 공격을 받을 지 알 수 없는 시기, 지금 저는 검투장에서보다 더 한 생존 싸움을 하고 있네요. 


마크는 의외로 초록색을 달고 나왔습니다. 망투사라는 이명에 걸맞게 그물 모양. 대화는 레티아리라는 설정 덕에 당연하게도 검투장 관련. 네 우리는 여기서 몽크 마스터 울파스 그림이 얼마나 쓰레기인지 알 수 있..흠흠.. 무르밀로 마스터 펠릭시아에 낙무아이 마스터 카놈 차울라우한테도 관련이 있는데 카이킬리아한테도 올파스 그림의 이미지는 그다지 좋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관련 텍스트 (전부 카이킬리아의 대사입니다.)



레티아리이는 무르밀로처럼 투기장에서 검투사 경기를 하는 검투사에요.

레티아리이가 되기 위해서는 후련을 받을 수 있는 기초 체력과 끈기가 있어야 해요. 저는 그것을 시험해 볼 거에요.

시험을 보겠다고요? 그렇다면 말리지 않겠습니다. 바로 시작하죠.

각오를 단단히 하는 게 좋겠습니다. 기본 검투사 훈련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낙오했으니까요.

어떤 훈련에 대해 설명할까요?

제가 드리는 덤벨을 들어 올려서 근력 훈련을 하면 됩니다.

지구력 훈련은 제가 드린 모래 주머니를 차고 지도에 표시된 지역들까지 뛰어갔다 오면 돼요.

미첩성 훈련은 민첩성 훈련 관리 구슬이 지시하는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옆으로 가면 보이는 민첩성 관리 구슬을 작동시키면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맷집 훈련은 몬스터로부터 공격을 받으며 버티는 것으로 진행할 겁니다.

관중들은 극적인 상황에서 결투가 끝나는 모습에 열광을 하고 또 선수들을 지지해요. 그래서 검투사들은 모두 극적인 상황을 연출해서 적을 끝장내는 훈련을 하죠. 지금은 같이 훈련을 할 사람이 없으니 모스터로 대체할게요. 당신과 동등하거나 조금 낮은 몬스터를 상대로 자신을 죽음의 문턱까지 내몰은 다음 몬스터를 처치하세요. 자신의 체력에서 대략 1/5 정도 남았다고 생각될 때 몬스터를 처치하세요. 매우 위험한 훈련이니 조심해야 해요.

훈련을 더 이상 진행하지 못할 정도로 체력이 떨어졌다면 저에게 와서 휴식이 필요하다고 말해주세요. 그럼 제가 드리는 음식을 먹고 3분동안 소화를 시키면 훈련에 필요한 체력이 충전될 거에요. 음식을 먹고 2분동안 아무 것도 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고 있으면 더 빨리 충전될 수도 있어요.

검 연습대 위에 빛아 반짝이는 순간을 잘 맞추어 3번 검 연습대를 때리면 타격회수가 1 오릅니다. 빛나는 순간을 잘 못맞추어 검 여습대를 때린 횟수가 3번 누적되면 타격회수가 1 감소합니다. 민첩성 훈련을 진행해보겠습니까?

모든 훈련을 완료하셨군요. 당신은 레티아리이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자격이 있음을 증명하셨습니다. 생각이 있다면 언제든 저를 찾아와 주세요.


전체적으로 훈련 관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코스튬 정보



레티아리이 티로의 코스튬 (남성)

처음 전직하면 주어지는 의상인 듯 합니다.


레티아리이 티로의 코스튬 (여성)

디자인은 기본 버전도 남성 여성 둘 다 전체적으로 예쁩니다.


레티아리 프로보케이터 코스튬 (남성)

아마 지금까지의 행보를 생각하면(마타도르 제외) 이게 기본 컨셉 코스튬인 듯. 디자인은 예쁘게 나왔습니다. 예비용인지 장식인지 단검을 달고 있는 것도 좋고.. 마타도르도 좀 이렇게 내주지..(개인적으로 마타도르 코스튬은 공개 전 데이터에 있던 게 제일 예쁘다고 생각하는데 4단계 코스튬인 확정된 종결은 버그인지 얻을 수가 없고..마타도르의 공개 전의 데이터 코스튬은 색상이 바뀐 채로 등장했고.. 고증 때문인가..)

-이번 패치로 얻을 수 있게 될 줄 알았는데 몹 수가 부족해서 결국은 못 얻습니다(...)


레티아리 프로보케이트 코스튬 (여성)

여성 코스튬도 예쁩다고 생각합니다. 검투사 계열이기 때문에 보호구도 착용하고 있습니다. 무릎에 저거 보호대에요. 무르밀로처럼 병장을 최소화한 건 아니고 어느 정도 두른 모습.(사실 무르밀로도 갑주 최소화는 아니긴 하죠..)


레티아리이 프리머스 팔루스 코스튬 (남성)

색상을 바꾸고 세세한 디자인이 조금씩 바뀌었습니다. 이쪽도 예쁘네요.


레티아리이 프리머스 팔루스 코스튬 (여성)


레티아리 루티아리우스 코스튬 (남성)

전체적으로 검정색이 된 코스튬. 이쪽도 예쁩니다. 이벤트로 일정 기간 얻을 수 있고 차후에는 tp 코스튬이 된다네요.


레티아리 루티아리우스 코스튬 (여성)

이쪽도 예쁘네요.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예쁩니다.


미시오의 갈레루스

미시오는 투기장을 살아서 떠날 권리를 의미합니다. 미시오의 어깨장식은 이 권리를 영구적으로 얻은 검투사에게 주어지는 장식이자 증명입니다.

레티아리의 스페셜 코스튬입니다. 견갑이네요.



스킬 정보 - 본섭에 나올 시 계수 등의 자잘한 정보가 바뀔 수 있으므로 딜 계수, 적용 수치, 지속 시간 등의 부가적인 수치는 서술하지 않으며, 개인적인 바람만 적습니다. 현재 공개된 특성은 회색으로 작성합니다.


1서클 스킬


투망 끌기

전방의 대상에게 투망을 던져 자신의 앞으로 끌어옵니다. 끌려온 대상은 일정 시간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투망에 걸린 대상은 한손창 찌르기 공격과 레티아리이 스킬의 피격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스킬 레벨이 증가할수록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투망 끌기 : 무거운 그물

[투망 끌기] 디버프가 적용 중 일 때 대상의 회피율이 0으로 감소
SP 소모 20%증가

역시나 나온 그물 관련 스킬. 스콰이어의 그물은 아군을 돕는 쪽으로 설계되어 있으나 레티아리의 그물은 직접 피해를 입히는 데 도움을 주는 쪽으로 설계되었습니다. pvp 관련에 유용할 듯.

투망 던지기

지정한 범위에 투망을 던져 범위 안의 적들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캐릭터 대상에게는 지속시간이 절반만 적용됩니다. 투망에 걸린 대상은 한손창 찌르기 공격과 레티아리이 스킬의 피격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투망 던지기 : 무거운 그물

[투망 던지기] 디버프가 적용 중 일 때 대상의 회피율이 0으로 감소
SP 소모 20%증가

투망 던지기 : 강화 그물

[투망 던지기]이 보스 몬스터도 적용되는 대신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SP 소모 20% 증가

그물 관련 스킬 2. 역시 pvp 관련에 유용할 듯 합니다.

거가드

베기, 때리기, 찌르기 공격을 단검으로 방어해 냅니다. 단검을 들고 있지 않으면 버프가 해제됩니다.

대거가드 : 강화

[대거가드] 버프가 적용 중 일 때 특성 레벨 당 1% 블록 증가
SP 소모 10%증가

대거가드 : 투척물 쳐내기

[대거가드] 버프가 적용 중 일 때 미사일 공격도 블록이 가능해짐
기본 확률의 절반만큼 적용
SP 소모 30% 증가

pvp스킬에 좋은 스킬이자 인챈터의 인챈트어스를 단검 한정으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스킬. 마타도르가 회피(라고 해야 하나...아오) 쪽이라면 무르밀로와 레티아리는 블록 계열.

트라이던트 피니쉬

[물리] - [찌르기] [ 공격속도] 전방의 적을 창으로 깊게 찔러 대미지를 줍니다. 대상이 투망 디버프, 아이언 후크, 포박 상태라면 치명타에 피격될 확률이 증가합니다.(캐릭터의 치명타 발생과는 별도로 적용됩니다.)

트라이던트 피니쉬 : 강화

적에게 입히는 [트라이던트 피니쉬]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1서클의 유일한 공격 스킬이자 레티아리이에 얼마 없는 순수 공격 스킬... 마타도르 따라가는 건지 레티아리이에 순수 공격 스킬이 매우 없습니다. 계수가 높게 잡히길 바라는 스킬.



2서클 스킬


무장해제

[물리] - [때리기] 투망으로 전방의 대상을 후려쳐 대미지를 주며, 대상의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캐릭터라면 방패를 착용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착용불가 상태는 일정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무장해제 : 강화

적에게 입히는 [무장해제]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무장해제 : 투구 벗기기

[무장해제] 스킬이 투구에도 적용
적용 투구 : 어인 투구, 드라군 헬멧 * SP 소모 20% 증가


시너지 공격스킬이자 pvp 계열 스킬.. 본섭에 올 때 수치가 어떻게 적용될 지 모르겠지만 방깍의 지속시간이 길다면 좋을지도..

대거 피니쉬

[물리] - [찌르기] 전방으로 도약하여 단검으로 내려찍습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50% 미만이 되면 남은 체력이 적을수록 최대 350%까지 추가 대미지가 발생합니다.

대거 피니쉬 : 강화

적에게 입히는 [대거 피니쉬]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순수 공격 스킬. 얼마 없는 단검계열 공격 기술입니다. 역시 계수가 높게 잡히길 바라는 스킬.

급소 보호

자신의 급소를 보호하여 치명타 저항을 높입니다.

급소 보호 : 구사일생

[급소 보호] 버프가 적용 중일 때 전투불능 상태를 한번 막아줍니다. 효과가 발동한 후 버프는 삭제됩니다.
5초간 무적상태
SP 소모 20% 증가

근딜계열에 가끔 하나씩 있는 철포삼, 크로스 가드 같은 방어기술.. 이자 pvp 계열 기술. 필드보스에도 좋을 것 같긴 합니다.

늦게 글을 써서 죄송합니다. 언제나 정진해나가는 모타레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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