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유랑기 클라페다 루트 1부 1편 외전 (1). 샤울레이 서쪽 숲 - 1 트리오브세이비어


보시기 전에

- 이 글은 웃자고 쓴 의도가 강합니다. 버그나 대사 등을 희화화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내용 왜곡이나 각색은 하지 않았습니다.

- 리뷰를 즐기는 다른 분들을 위해서 댓글로 스포일러는 하지 말아주십시오.

- 기본 내용이 트오세의 스토리라인이므로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본편 링크



주의
대화 패턴은 NPC마다 보통 2가지 이상씩 존재하며 보통 NPC는 2개를 가지고 있고 퀘스트 클리어에 따라 대사가 추가되거나 달라지기도 합니다. -(하이픈)이 붙은 걸로 대사 패턴을 구별해 두었으며, 줄이 바뀌었는데 하이픈이 없는 것은 길게 이어지는 대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개발자도 기획자도 아니므로 모든 대화 패턴과 떡밥 등을 모으지는 못할 것으로 보이며, 누락되는 대사가 있다면 덧글로 제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병사 모집 알림

- 혼란한 시기를 바로 잡을 용감한 청년을 모집합니다. 세상은 바로 당신을 원하고 있습니다. - 클라페다 모병소

이 게임에서 원한다고 병사로 징집되거나 그럴 수는 없습니다. 그냥 안내판으로 보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이 게임 속 군대는 여러모로 취급이 그닥 좋지 않은데다 완전히 선역이라 보기도 어려워서 안 들어가는게 다행입니다. 일단 아군이긴.. 한데요.


2. 경계병

- 클라페다로 가려면 곧장 그늘 숲 가도로 가는 게 좋습니다. 숲의 깊은 곳은 위험하니 왠만하면 자제하시고요.

- 여신도 사라지시고, 골렘 같은 것들이 나타나고, 정말 희망이란 건 있는 걸까요?

참고로 골렘은 이 맵에서 서브 퀘스트 수행 시 조우하게 됩니다. 참고로 이 맵 메인퀘스트 다 처리하고 다시 말 걸면 계시자 중에서도 괜찮은 사람이 있었군요 라는데.. 계시자의 취급이 대체 어떤지 궁금해지는 대사.


3. 경계병

- 여신의 꿈을 꾸었다는 사람이 있다니 안심되긴 합니다만, 그 수가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여신의 꿈에 대해 물어보자]

여신들께서 전부 사라지시고 난 뒤에 처음으로 나타난 징후 아닙니까. 어쩌면 그 많은 사람중에 누군가가 여신을 돌아오게 할지도 모르잖습니까?


4. 경계병

- 여신께서 나오는 꿈을 꿨다는 사람들이 갑자기 늘었습니다. 또 뭔가 벌어지려는 건 아니겠지요?

- 클라페다의 주교님도 여신께서 나오신 꿈을 꾸셨다네요. 계시자들과 같은 꿈일까요?


5. 경계병

- 사라진 여신께서 나오는 꿈이라니, 뭔가 대단하지 않습니까?

- 클라페다는 아주 작고 조용한 도시입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클라페다를 찾는 건 처음이군요.


6. 경계병

- 솔직히, 세상이 앞으로 어떻게 되려고 이러는지 좀 두렵습니다.

- 혹시 계시의 꿈에서 여신께서 어디 계시다고 말씀하시진 않던가요?


7. 알림판
- 현재 여신께서는 모습을 감추셨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악에 맞서 용감히 싸운다면 언젠가는 여신께서 다시 돌아오실 것입니다.-라이모나스

메인퀘스트를 클리어하고 이 알림판을 읽고 다시 티타스에게 가면 히든 퀘스트 '병력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받아두고 한참 미뤄 뒀다가 그리나스 숲길 갈 때 달성하면 됩니다. 레벨100대 퀘스트라서요.

8. 딥디르비 마스터 조각가 테슬라

- 난 아우슈리네 여신을 돕고자 영혼을 인도하는 부엉이를 아주 많이 깎았지. 어느 순간 생명이 깃들기 시작했고, 의지도 갖게 되었어. 정신을 차려 보니 자그마치 수백 년이 지나 있더군.

- 신수의 날은 그저 시작일 뿐이였는가. 이렇게나 수도에서 멀리 떨어진 숲도 사악한 기운에 젖어들기 시작하는군.

트오세의 불사자 '암지나스' 중 한 명입니다. 테슬라가 신앙심으로 조각하는 여신상에 조각되는 여신들이 오히려 경의를 표할 정도인 초월적인 대조각가. 그가 여신을 조각할 때마다 죽음은 그에게로부터 멀어져서 영생을 살고 있습니다. 서브 퀘스트에서도 종종 등장하고 깎았던 부엉이들도 의지와 생명이 깃들어 오르샤 루트 퀘스트에서 등장합니다. 마스터 중에서는 꽤 비중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트오세 전 지역의 바카리네 여신상과 제미나 여신상도 이 분이 조각하신 물건. 암지나스는 지금까지 4명이 등장하는데 전부 다른 이유로 영생을 살고 있습니다.(딥디르비 마스터, 크로노맨서 마스터, 네크로맨서 마스터, 파이드파이퍼 마스터)

참고로 이 4명의 불사 비밀은 과거 소서러 3서클 퀘스트와 과거 스토리에서 밝혀지는데(소서러 마스터는 소서러라는 클래스 특성상 죽음을 피하고 싶어 합니다. 다만 그녀가 암지나스가 될 수 있을지 없을지는 라이마 여신도 말할 수 없다고.)

- 딥디르비 마스터 : 신앙심으로 조각을 할 때 마다 여신의 권능으로 수명이 길어짐.

- 크로노맨서 마스터 : 시간 마법을 연구한 자로, 경지에 다다라 마법의 힘으로 자신의 신체 노화 시간을 늘림. 이 분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덕에 시간 계열 마법이 부활했음.

- 네크로맨서 마스터 : 시체를 이용한 마법을 연구한 자로, 경지에 다다라 마족들과 인간이 아닌 존재로부터 생명력을 흡수함. 인간을 대상으로 한 네크로맨서 마법은 금기이므로 절대 사용하지 않음.(참고로 이걸 깬 제자가 나중에 스토리에서 등장.) 가장 어린 암지나스.

- 파이드파이퍼 마스터 : 자신의 피리 비법과 영생을 거래함. (스토리를 트오세 홈페이지에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차후 공간의 문장으로 갈 수 있는 곳에 대한 이야기도 이 분이 합니다.


9. 클라페다 주민

- 계시자님이시죠? 여신께서 나오시는 꿈을 꾸었다고 하셨잖아요. 병사들이 그렇게 말하던 걸요?
 [계시자에 대해 묻는다]
 당신처럼 여신께서 나오는 꿈을 꿨다는 사람들을 모두 계시자라고 불러요.
 처음엔 계시자들을 보고 다들 정신이 나갔다고 생각했었어요. 여신께서 자취를 감추신 지 오래되었으니까요.
 4년 전의 신수의 날에도 우리들의 기도에 아무런 응답이 없으셨잖아요?
[4년 전의 신수의 날에 대해 묻는다]
모르세요? 진짜로 외진 곳에서 오셨나 보네요. 4년 전에, 수도의 중앙에서 신수가 솟아오르면서 폭주한 일 말이에요.
그 재앙으로 인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여신의 품으로 떠났죠. 얌전했던 몬스터들도 흉폭해지고 새로운 몬스터도 많이 생겨났어요.

4년 전의 신수의 날이 더 궁금하시다면 클라페다로 가 보세요. 그 때 살아남은 사람들 중에 클라페다로 피난 온 사람들이 꽤 많으니까요.

실제로 클라페다의 피난민 NPC에게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 그건 2편 외전에서. 또한 계시자라는 이야기는 클라페다에서는 처음부터 등장하지만 오르샤에서는 조금 늦게 등장하는데 그건 오르샤 루트에서.


10. 샤울레이 경비병

- 아무리 세상이 망했다곤 하지만 여긴 저희 병사들이 끝까지 사수할 겁니다. 하지만 위험한 행동은 저희도 책임져 드리지 않으니 조심하십시오.

- 여기 숲도 썩 평화로운 건 아닙니다만, 그래도 다른 지역보단 나을 겁니다. 어떤 숲은 사람은 없고 영혼만 돌아다닌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영혼만 돌아다니는 숲들이 몇개 있습니다. 아니 꽤 많습니다.. 가볼 수 있고 앞으로의 유랑기에도 등장할 예정.

11. 병사 모집 알림

- 명예, 당신에게 지급될 이 군복은 이것으로 만들어질 것입니다. - 클라페다 모병소


12. 알림판

- 나무뿌리 수정은 파괴 시 스태미나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신수의 날 이후 대량으로 발생한 이상현상입니다만, 연구 결과 안전하다는 판정을 받았으므로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13. 경고문

- 전방 잎방개 주의! 물방개와는 다릅니다. 여러마리가 덤벼들면 상대하기 어려우니 주의하세요.


14. 경고문
- 대형 케파 주의 : 양파 아님!! 대형 케파는 물안경을 써도 소용없습니다. 지축을 흔드는 강력한 공격을 조심하세요

간단한 모타레의 요리 팁. 참고로 양파를 까거나 썰 때 눈이 매운 건 코를 막거나 옆에 양초를 켜서 두면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5. 알림판
- 위험! 사고 발생 시 본인 책임! 골렘이 출몰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으니 더 이상 깊게 들어가지 마십시오.
추신. 골렘과 맞닥뜨렸을시, 여신께 기도하기보단 빨리 도망치는 것이 좋습니다.

군데군데 유머를 집어넣은 트오세 지문들.


16. 경고문

- 경고! 하나밍 출현지역. 귀여운 얼굴에 속지 마십시오. 무리를 지어 공격하.. (시뻘건 꽃물 비슷한 것이 묻어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다.)

......R.I.P



17. 하플라이트 서브 마스터 바이시지 더모어

- 검이 권위의 상징이라면 창은 순수한 살상 무기 그 자체입니다. 권위와 무기, 만약 당신이 전쟁터에 있다면 어떤 것을 드시겠습니까?

- 이 숲도 점점 저물어 가는군요. 신수의 날이 재앙의 시작이라는 걸 많은 사람들이 깨달아야 할 텐데요.



18. 알림판
- 경건한 마음으로 여신상에 경배드리십시오. 대지의 주관자이신 제미나 여신의 권능으로 그대를 더욱 강하게 하리니.
제미나 여신상은 이 길의 끝에 있습니다.


19. 클라페다 안내병
- 어서 오시죠. 우스카님이 계시자님을 클라페다 중앙 광장에서 기다리고 계십니다. 참, 미처 숙지하지 못한 사항이 있으십니까?

메인퀘스트에서 다뤘던 기초적인 튜토리얼 내용을 정리해서 이야기해주는 NPC. 큰 내용은 없으니 넘어갑니다.



20. 병사 모집 알림
- 당신을 원합니다. 함께 가족과 왕국을 지키십시오. -클라페다 모병소



21. 클라페다 경비병
- 클라페다의 남쪽에는 상점가가 있습니다. 필요하신 것이 있다면 들러 보십시오.



22. 클라페다 경비병
- 왕국 곳곳에 각 직업의 마스터들이 계십니다. 그분들을 찾아가 가르침을 받는 건 어떨까요?


2018.12.09 리빌드 이후 수정 및 내용 보강


핑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