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유랑기 1부 3편 (클라페다 루트) - 동쪽 숲의 위협 트리오브세이비어

- 리빌드 이후 시점의 스토리 진행을 서술합니다만, 딱히 달라진 게 없어서 여기서부터는 제목에서 뺏습니다.

- 육성은.. 아마 딥디르비 - 무녀 - 엑소시스트 (순서변동 있을 것 같습니다. 엑소를 먼저 가는 게 여러모로 편해서..)로 갈 예정. 나름대로 연계도 괜찮고 (딥디-무녀, 무녀-엑소 연계) 솔플도 나쁘지 않을 듯 하여 이걸로 선택, 덧붙여서 무녀/칸누시 해금 공략도 써야하므로..

-  혹시 타 사이트에 정보를 공유하고 있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만, 저는 양지로 나가는 걸 매우 꺼리는 소극적인 성격이라, 틀린 정보나 오래되어 현재는 다른 정보, 알고 있으나 적혀 있지 않은 정보 등이 있어도 기여하지 않습니다. 최대 트오세 커뮤니티인 I사이트에도 아이디가 없습니다. 정보가 필요할 때 눈팅만 합니다. 관련 정보들은 블로그에 적어둘 생각입니다.

- 리빌드가 나름 성공적이긴 했는데.. 다시 유저들이 빠져나가서(로스트아크의 오픈도 있었고..) 420확장도 꽤 급하게 한다는 느낌입니다. 입에 담는 것도 불쾌한 그 파란이 터진 이후, 업데이트가 굉장히 급하게 이루어지고 있어요. 그래서 세세한 곳에 신경을 잘 쓰지 못하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보시기 전에

- 이 글은 웃자고 쓴 의도가 강합니다. 버그나 대사 등을 희화화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내용 왜곡이나 각색은 하지 않았습니다.

- 리뷰를 즐기는 다른 분들을 위해서 댓글로 스포일러는 하지 말아주십시오.

- 기본 내용이 트오세의 스토리라인이므로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템플러 마스터 기사단장 우스카의 말 대로 샤울레이 동쪽 숲 캠프의 기사 아라스에게로 향합니다.


기사 아라스 : 현재 광산 마을은 부베와 교전중이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교전이 끝날 때까지 클라페다에서 안전하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동쪽 숲의 위협] 선택으로 진행.
서브퀘스트는 차후 외전에서 다룹니다.

계시자님께선 구원의 빛을 찾으러 수정광산으로 가시겠단 말씀이십니까.

하지만 지금은 좀 곤란합니다. 부베 무리가 수정광산에서 쏟아져 나오고 있으니까요.

게다가 여기 동쪽 숲에서도 몬스터가 물어나 클라페다까지 위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바람에 중간에 위치한 광산 마을이 전장 한복판으로 변해버렸지요.

저희는 병력을 둘로 나누어 일부는 광산 마을을 지키도록 하고,
저와 나머진 동쪽 숲에서 몬스터가 불어난 원인을 조사중입니다.

때문에 계시자들이 구원의 빛을 찾도록 호위 병력을 내줄 수도 없는 형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주교님과 기사단장님의 명을 거역할 순 없는 일이고요.

흠, 이렇게 하는 건 어떻습니까.

호위 병력 없이도 광산 마을로 가셔도 안전할 수 있을 지 실력을 확인할 겸..
이쪽의 조사에 도움을 주시는 건 어떻겠습니까.

[제안에 응하겠다고 한다] 선택으로 진행.

먼저 포쿠부들이 점령한 볼베스 농장을 되찾아 주십시오. 이정도는 간단한 일이라 믿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플레이어라면 서브퀘스트를 같이 받고 진행하게 될 텐데, 덕분에 전투를 2번 연달아 치르게 됩니다. 서브 퀘스트는 외전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서브 퀘스트는 포아타라는 놈을 때려잡아야 하는데, 이 아라스라는 양반, 계시자가 맞설때 캠프를 지키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 건지 뒤도 보지 않고 도망가버립니다.(어떻게 보면 현명한 거 같기도 합니다만..)


포쿠부 등장. 자그마한 양 같이 생긴 몬스터입니다.
때려잡기 전혀 어렵지 않은 잡몹이니 빨리빨리 잡아줍니다.

때려잡고 아라스에게로 돌아가면 진행.

기사 아라스 :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본 임무로 들어가겠습니다.

다음 임무는 몬스터가 불어난 원인을 찾는 겁니다. 포포리온은 먹성이 좋으니 어쩌면 결정적인 단서를 발견할 수도 있을 겁니다.

뭔가 전개가 굉장히.. 개연성이 떨어지는 듯한 느낌입니다. 먹성이 좋은 거랑 불어난 원인이랑 무슨 상관인지는 확실히 말해줬으면 더 좋았을 듯.

[포포리온에게서 단서가 될 만한 것을 찾겠다고 한다]<<
[나중에 하겠다고 한다]

단서가 될 만한 것이 발견되면 윗쪽에 있는 작전 담당관에게 전해 주십시오.

참고로 아라스의 왼쪽에 있는 병사에게서 서브퀘스트를 하나 더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외전에서 다룹니다.

포포리온은 돼지인지 사자인지 모르겠는, 꽃 모양 갈기를 한 귀여운 몬스터입니다. 역시 때려잡기 어렵지 않습니다. 몇 마리 때려잡다 보면 부베 옷 조각 을 줍니다. 단서가 될 만한 것 같다고 하니 작전 담당관에게 가봅시다.

참고로 군데군데에 서브퀘스트를 주는 병사들이 있고, 맵 전역을 돌아다니면서 몬스터를 잡거나 수집해야 하는 퀘스트가 꽤 있어서 좀 귀찮습니다. 맵 자체도 길 잃지 말라는 안내문이 써져 있을 정도로 넓은 편이고(물론 미니맵이 잘 되어 있으니 잃으실 염려는 안 하셔도 됩니다).. 몰아서 처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부베 옷 조각 얻고 서브퀘스트를 먼저 수행하고 작전 담당관에게 가는 편입니다.


작전 담당관 : 아라스님께서 보내신 건가요?
이건 부베 옷 조각이군요. 흠.. 그렇다는 건가..

어쩌면 광산 마을의 부베들이 이 숲까지 밀고 들어온 게 아닌가 싶습니다. 몬스터들이 부자연스럽게 불어난 것도 그 때문이겠지요.

아무래도 아라스님께 다른 곳에도 부베가 있는지 수색해달라고 요청해야겠어요.
그 동안 당신은 이 윗쪽을 살펴봐 주셨으면 합니다.


[확인해 줄 수 있다고 한다]<<
[부베에 대해]
[그 정도는 알아서 하라고 한다]

부베에 대해 선택지는 차후 외전에서 다루겠습니다.


위쪽 지역으로 가면 부베 투사와 부베들이 몰려 있습니다. 짐작처럼 이곳까지 밀고 들어온 듯. 저 부베 투사에 관해 얽힌 이야기가 트오세 역사 이래로 좀 있는데, 주로 출몰하는 수정광산 3층 외전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가보면 우두머리인 부베 투사는 어디로 사라지고 부베 척후병들만 남아 있습니다. 때려잡고 다시 작전 담당관에게 갑시다.

작전 담당관 : 부베 투사를 보았지만 놓치셨다고요.
안그래도 아랫쪽에서도 부베 투사가 나타났다는 보고가 들어온 차였습니다.

일단 볼베스 농장 아랫쪽의 다리에서 수색병을 만나 주세요.
어찌 되었든 부베 투사를 놓치게 되면 힘든 장기전이 될 겁니다.


동쪽 숲 수색병 : 아, 당신이군요. 작전 담당관님께 이야기는 들었습니다.

부베 투사는 누데기 벌목지 안쪽 깊숙한 곳에 숨어있습니다.
사살 명령이야 떨어졌지만 어쩌면 지원 병력을 기다리는 게 더 안전할지도 모르겠어요.

[기다릴 것 없이 부베 투사를 처치하겠다고 한다]<<
[추가 병력을 기다리겠다고 한다]


아까 놓쳤던 부베 투사가 등장합니다. 때려잡고 수색병에게 돌아갑시다.

동쪽 숲 수색병 : 굉장하군요. 그걸 혼자서 해치우다니요.
어서 아라스님께 보고해 주십시오. 굉장히 기뻐하실 겁니다.

다시 기사 아라스에게 돌아갑시다.

기사 아라스 : 정말 그 부베 투사를 처치하셨단 말입니까? 그렇다면 더 이상 몬스터가 불어날 일은 없을 테니 이제 한시름 놓을 수 있겠군요.

[광산 마을로 가겠다고 한다]<<
[잠시 준비한 시간을 갖는다]

선택하면 이벤트 진행.. 수속을 받던 도중에 주민들이 몬스터에게 쫓겨 도망오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주민 대피 안 시켰냐!

뭔가 첫 대면이랑 말이 다르지 않냐? 위험하니 돌아가라며? 원인 조사보다는 우선 주민 대피부터 시키는 게 먼저 아니냐?
참고로, 주민 대피는 별로 안 된 모양으로, 다음 편까지 우리의 계시자가 발로 뛰어 주민들을 도와주게 됩니다.(몇몇 무력이나 의술을 가진 사람들이 도와주긴 합니다만..)

그리고 아까 포아타와 달리 이번에는 아라스와 병사들이 부베들의 습격에 맞서 싸워주기는 하는데, 게임 진행 상 데미지는 1만 들어가므로 직접 때려잡읍시다.

전부 때려잡고 기사 아라스에게 말을 걸면 동쪽 숲에서의 메인 스토리는 종료.

기사 아라스 : 아무래도 광산 마을에서의 교전 상황이 매우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병력을 움직이기엔 너무 늦으니 먼저 당신이 광산 마을을 지원해 주십시오.


보물상자 일람입니다. 웬만한 곳은 다 외우고 다니지만 혹시 몰라서 애드온을 사용하는데, 현재 애드온이 논란중이라 상황을 보고 사용을 할지 말지 결정할 생각입니다. 갓게임이에요. 애드온으로 은신 상태인 적 플레이어를 드러내다니; (또 악명이 높아지겠네요;)

퀘스트 일람

[동쪽 숲의 위협 - 기사단장 우스카는 수정광산은 기사 아라스가 담당하고 있으니 그를 찾아가 보라고 합니다. 기사 아라스에게 광산 마을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 여신의 꿈을 좇아 광산 마을로 가기 위해선 어쩔 수 없이 이 숲의 상황이 해결될 때 까지 자신들을 도우라는 아라스의 제안을 받아들여야만 합니다. 먼저 농장을 점거한 포쿠부를 잡아 없앱시다./광산 마을로 가기 위한 제안 중 하나인 포쿠부 처치를 아라스에게 보고하세요.]

[아라스의 의뢰(1) - 여신의 계시를 좇아 수정광산으로 들어가기 위한 기사 아라스의 제안 중 이번에 해야 할 일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본격적으로 동쪽 숲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포포리온을 처치하여 몬스터가 불어난 이유에 대해 단서가 될만한 것을 찾아 보세요./부베 옷 조각을 발견했습니다. 이게 과연 단서가 될까요? 부베 옷 조각을 작전 담당관에게 전해 주세요.]

[아라스의 의뢰(2) - 작전 담당관은 부베의 옷 조각을 보고 뭔가 짚이는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작전 담당관과 다시 대화해 보세요/작전 담당관은 샤울레이 서쪽 숲엔 원래 부베가 없다고 합니다. 작전 담당관이 아라스에게 부베 수색을 요청할 동안 샤울레이 동쪽 숲 위쪽을 정찰해 보세요./부베 투사가 부베들을 지휘하는 걸까요? 본 것을 작전 담당관에게 말해 주세요.]

[아라스의 의뢰(3) - 작전 담당관은 아랫쪽에 있는 수색병이 부베 투사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볼베스 농장 아랫쪽 다리 근처에 있는 수색병을 찾아가 보세요./수색병은 부베 투사가 누데기 벌목지에 있다며 사살 명령이 떨어졌지만 추가 병력을 기다리는 게 좋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정광산에 빨리 가야 하니 먼저 가서 부베 투사를 처치합시다./수색병에게 돌아가 부베 투사를 처치한 것을 알려 주세요.]

[광산 마을 진입 - 기사 아라스에게 돌아가 부베 투사를 처치했다고 알려 주세요./광산 마을의 부베들이 샤울레이 동쪽 숲까지 밀고 들어온 것 같습니다. 일단 눈앞의 부베들을 물리칩시다./광산 마을에서 넘어온 부베들을 간신히 물리쳤습니다. 광산 마을의 상황에 대해 기사 아라스와 다시 대화해 보세요.]

2019.03.24 재작성
2019.04.06 보물상자 지도 추가

핑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