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유랑기 1부 4편 (클라페다 루트) - 납치된 사람들 트리오브세이비어

보시기 전에

- 리뷰를 즐기는 다른 분들을 위해서 댓글로 스포일러는 하지 말아주십시오.

- 기본 내용이 트오세의 스토리라인이므로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광산 마을로 향하면 병사들이 부베들과 교전중입니다. 이 상황인데 피난이 왜 늦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사상자도 많고 식량 물자도 부족한 상황.




광산 마을 촌장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광산 마을 촌장 : 큰일이네!
부베들이 쳐들어와서 마을 사람들을 납치해 갔어!


다시 말을 걸어 퀘스트 진행.

광산 마을 촌장 : 마을이 이 꼴이 되어버렸어도 촌장으로서 마을을 버리고 도망갈 순 없네.
여신께서도 무심하시지.

>>[납치된 사람들]
[부베의 침략] (서브퀘스트. 외전에서 다룹니다)

자네, 계시자지?
여신께서 도운 게로군.

이게 다 클라페다 주교님의 꿈 때문이네.
무슨 난생 보지도 못한 구원의 빛이 수정광산에 있다는 건지.

그때문인진 몰라도 갑자기 수정광산에서 부베들이 쏟아져 나왔네.
그 부베들은 닥치는대로 마을 사람들을 잡아 광산으로 끌고 들어갔어.

제발, 마을 사람들을 구해 주게.
내 꼭 부탁함세!

>>[수정광산으로 들어 갈 방법을 묻는다]
[잠시 생각할 시간을 가진다](거절 선택지)

잠깐만! 자네가 알아둬야 할 게 있어.
우리도 납치된 마을 사람들을 구하러 광산에 들어갔었지만,
정화 장치가 고장나서 유독 증기가 광산에 가득 차 있어 번번히 실패했었지.

아니 그러면 희망이 없는거 아냐? 광산으로 끌고 들어갔다며? 그래도 구하러는 가야하고, 어차피 가야할 곳이니 수락합시다.

그.. 그렇지.
바이도타스라는 청년을 찾게!

그 청년이 수정광산의 정화장치를 잘 알고 있네.
부베들한테 끌려간 지 얼마 안되었으니 아직 부베 전초기지에 잡혀 있을거야.

참고로.. 이 바이도타스라는 양반.
위저드 직군 제작계열(노란딱지) 알케미스트의 마스터입니다.

지능도 낮고 약하다고 평가받는 부베한테 끌려갔다는 건 뭔가 아이러니한 일. 조직생활 되고 수 많다고 하니 인해전술에 당했거나, 기습당했거나, 생산직이라 그렇다고 합시다.. 알케미스트는 공격기 성능도 뛰어난 게 아니고 공격기도 몇 개 없으니..

참고로 타 지역 퀘스트 밀다 보면 같은 가문 사람도 이걸로 깝니다.(본인이 더 큰 사고를 치지만) 그 이야기는 차후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 양반 가문이 실로 대단한 가문인데, 역사에도 어마어마하게 관여했고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후반부까지도 계속 나옵니다. 최근 420 확장때 업데이트된 파리아스 숲 스토리까지도 활약하고 앞으로도 활약할 예정.

이 맵도 서브퀘스트와 반복퀘스트가 꽤 많은 맵. 퀘스트 컴플리트를 노리신다면 이리 저리 많이 돌아다니셔야 할 겁니다.



부베 전초 기지로 향하면 잡혀 있는 인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 사람이 바이도타스 윈터스푼.

부베들을 때려잡으면 가두고 있는 울타리가 사라지고 풀어줄 수 있습니다.





알케미스트 마스터 바이도타스 윈터스푼 : 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아 하니 당신도 구원의 빛을 찾으러 왔다는 계시자인 모양이군요.

어서 수정광산으로 가시죠. 나머지 이야기는 광산 입구에서 천천히 하도록 합시다.

복장과 모습 때문에 여성으로 오해받기도 하는데. 남성 맞습니다.



알케미스트 마스터 바이도타스 윈터스푼 : 좀 더 정신을 차렸어야 했는데, 전부 제 불찰입니다.

>>[광산으로] (메인퀘스트 진행)

오셨군요.
먼저 광산으로 들어가는 길을 막고 있는 수레부터 치웁시다.

수레는 제가 준비한 폭약으로 부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소리를 듣고 몰려올 부베가 걱정입니다만, 계시자님의 실력이면 괜찮을 겁니다.

>>[수레를 파괴하겠다고 한다] (퀘스트 진행)
[아직 준비가 덜됐다고 한다] (거절 선택지)

참, 이 모루는 절 구해 주신 작은 보답입니다.
장비를 강화할 수 있는 요긴한 물건이지요.

그럼, 광산 안에서 뵙겠습니다.

모루와 제작용 팔찌를 하나 주는데, 수정광산 퀘스트를 진행하며 얻는 나머지 재료로 초반에 쓸만한 팔찌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산으로 가는 다리를 막고 있던 수레를 폭약으로 터뜨리는데..
저거 아무리 봐도 나무 다리인데 괜찮은 거냐?

그냥 붕괴 위험 있지 않나..
그래도 붕괴하진 않고 변화 하나 없습니다. 그리고 약 2분 정도 몰려오는 부베들을 때려 잡으면 퀘스트 완료.

참고로 쿼렐슈터 마스터의 별의 렌즈 퀘스트를 수행하려면 이 퀘스트를 선행으로 진행해야 수레를 부수고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역이 거의 비슷해서 버그인지 이 퀘스트를 수행하고 바로 별의 렌즈 퀘스트 존으로 진입하게 되면 쿼렐슈터 마스터의 별의 렌즈를 가지고 있는 보스 몬스터가 간혹 등장하지 않습니다. 채널 이동 후 다시 별의 렌즈 퀘스트 지역으로 진입하니 수행 되더군요.

서브퀘스트와 특성퀘스트의 비중이 크고 메인퀘스트는 몇 개 없습니다. 다만 서브 퀘스트가 굉장히 많고 반복 퀘스트도 두 개나 나오기 때문에 꽤 많이 돌아다니셔야 할 겁니다. 서브퀘스트와 반복퀘스트의 공략은 외전에서 작성하겠습니다.

지도입니다.




수정광산 입구 근처의 던전 표시는 자원 쟁탈전이라는 PVP 컨텐츠로 입장할 수 있는 곳인데, 클라페다에도 입장할 수 있는 포탈이 생겼으니 그다지 필요는 없습니다.

이 광산 마을은 퀘스트를 진행한 이후에도 알케미스트 마스터인 바이도타스 때문에 종종 들리게 되는 곳이니, 참조하세요.

퀘스트 일람

[광산 마을 탐문 (1) - 여신의 계시를 좇아 수정광산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수정광산이 있는 광산 마을이 부베에게 습격당한 모양입니다. 광산 마을로 빨리 가 보세요! / 마을의 상황을 알아보기 위해 광산 마을의 촌장을 찾아가 봅시다 / 마을의 상황을 알아보기 위해 광산 마을의 촌장을 찾아가 봅시다]

[납치된 사람들 - 수정광산으로 가기 위해 마을의 촌장과 다시 대화해 보세요 / 여시느이 계시도 중요하지만 납치된 마을 사람들을 그냥 두고 볼 순 없습니다. 납치된 마을 사람들을 구출하러 광산으로 들어가기 위해 먼저 부베 서식지로 가서 부베에게 납치된 바이도타스를 구출하세요 / 붙잡혀 있는 바이도타스를 발견했습니다. 바이도타스와 대화하여 광산으로 들어갈 방법에 대해 논의해 봅시다.]

[광산으로 - 수정광산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다리를 막고 있는 수레를 치워야 합니다. 수레를 어떻게 치울 지 바이도타스와 논의해 보세요./바이도타스는 수레는 폭약으로 치울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폭발음을 듣고 부베들이 몰려올 수 있으니 주의하라고 합니다./수레를 치웠으니 드디어 수정광산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정광산 1층 안에서 바이도타스와 만나도록 하세요]

2019.4.22 모바일로 오타 및 내용 다듬음.